본문 바로가기
책이 좋아서/책추천리스트

10월 인생책 추천

by 김보이 2020. 10. 2.
반응형

안녕하세요. 핸수입니다.

10월 맞이 추천해드릴 책 몇 권을 들고왔습니다.

 

리스트에서 위에 있을수록 제 삶에 더 큰 영향을 준 책입니다.

제목, 저자, 분야, 그리고 간단한 설명만 적겠습니다.

 

내 인생을 바꾼 인생책

 

<플랜트 패러독스>, 스티븐 R.건드리, 건강

몸이 아프면 제가 늘 하는 질문이 있었습니다. “어느 병원에 가야 하지?” 플랜트 패러독스를 읽은 뒤에는 질문이 이렇게 바뀌었습니다.오늘 뭘 먹어야하지?”

저는 식이요법을 시간은 오래 걸리고 효과는 미미한 방법으로 막연히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이 책을 읽고 직접 플랜트 패러독스 식단을 따라하면서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순식간에 몸에 극적인 변화가 나타났어요.

지금은 먹는 것과 운동, 인간관계 같은 삶의 기본요소들이 건강을 결정짓는 핵심이라고 믿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책을 읽고 건강과 음식에 관한 바른 정보를 알게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

2020/08/30 - [20대에 시작하는 건강관리/키토제닉식이요법] - [키토제닉 식단 효과] 내가 밥 대신 기름을 먹게 된 이유

 

인생 책은 아니지만 모두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

 

<경애의 마음>, 김금희, 장편소설

어떤 드라마틱한 사건이나 긴장되는 분위기 없이 소설이 이렇게 재미있을 수도 있나? 처음부터 끝까지 편안하고 잔잔한데, 좋은 노래를 들을 때처럼 읽고 있으면 기분이 좋은 소설입니다.

최근에 김금희 작가의 장편 신작이 나왔던데, 그것도 읽어봐야겠어요.

 

<책은 도끼다>, 박웅현, 인문

책을 왜 읽는 건지, 책이 뭐가 그렇게 좋은 건지 알고 싶을 때 읽기 좋은 책입니다. 소설을 읽다보면 책 뒤에 해설이 있을 때가 종종 있는데요. 저처럼 문학을 잘 모르는 사람은 이런 해설조차 하나의 작품처럼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소설의 이해를 돕는 게 아니라 해설을 이해하기 위해 또 애써야 할 때가 있어요.

책은 도끼다는 '해설'보다 '감상'에 가까운 책입니다. 박웅현 선생님이 여러 좋은 책들을 읽고 특정 문장에서 어떤 느낌이 들었는지를 적어주신 것입니다. 이해하기도 쉽고 독자의 입장에서 공감이 많이 가는 책입니다.

 

관련글 :

2020/09/27 - [책이 좋아서/소설] - 프란츠 카프카 <소송>을 읽다가

별로인 책

 

<버스트>, A.L. 바라바시, 과학??

잠들기 전에 읽기 좋은 책이 되려면 두 가지 조건을 갖춰야합니다. 어렵지 않아야 합니다. 어려우면 잠이 오기 전에 책을 덮어버리게 됩니다. 그리고 재미가 없어야 합니다. 재미있으면 잠이 달아납니다. 어렵지 않으면서도 재미없는 책, 버스트는 이 조건을 만족하는 보기 드문 책입니다.

 

관련글 :

2020/09/04 - [책이 좋아서/자연과학] - 버스트, 올해 읽은 최악의 책

 

이전 책 추천 글도 아래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2020/08/31 - [책이 좋아서/책추천리스트] - 9월 인생책 추천!

2020/09/03 - [책이 좋아서/경제,경영,자기계발] - 자기계발서 책 추천 TOP 5

2020/08/15 - [책이 좋아서/책추천리스트] - 나의 인생책 추천 리스트

 

 

반응형

'책이 좋아서 > 책추천리스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읽을만한 책 추천 4권  (2) 2020.11.29
11월 인생책 추천  (1) 2020.11.03
9월 인생책 추천!  (1) 2020.08.31
나의 인생책 추천 리스트  (4) 2020.08.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