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제 블로그 글에 "비밀 댓글"로 댓글을 남겨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제가 알기로는,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 시스템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채로 비밀 댓글을 남기시면, 댓글을 남긴 본인 조차도 본인이 남겼던 댓글이나 거기에 달린 제 답글을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이럴 때 저와 소통을 할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 입니다.

 

1. 카카오톡 계정으로 티스토리 시작하기

카카오톡 아이디로 티스토리 계정을 만들고, 댓글 혹은 비밀댓글을 남기시면 추후 로그인 시에 본인이 남긴 댓글과 거기에 달린 답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모바일에서 우측 상단에 자물쇠 표시를 누르면 로그인 창이 뜹니다. PC에서는 우측 상단 동그란 아이콘 클릭 --> 로그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계정으로 티스토리 시작하기를 하시면 될 겁니다.

티스토리는 불편하게도..본인 블로그를 개설해야만 티스토리활동(댓글남기기라던지..)을 시작할 수 있게끔 되어있습니다.

본인 블로그 운영 계획이 없으시다면, 블로그 이름과 블로그 주소 등 아무렇게나 임의로 입력하시고 등록하시면 어렵지 않게 계정이 만들어집니다. 3분 이내에 끝나는 간단한 과정이기에, 블로그를 개설하라는 말에 부담가지고 뒤로가기를 누르실 필요가 없습니다.

 

추후 본인 블로그를 운영하실 계획이라도 일단 임의로 블로그를 만들어 놓으셔도 됩니다. 한 아이디당 블로그를 여러 개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가입을 하고 나면 비밀댓글을 남기거나 원하는 블로그를 구독하는게 가능해집니다. 티스토리 앱을 설치하시면 구독한 블로그에 새 글이 올라왔을 때 알림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티스토리 가입을 원치 않으시거나, 추후 연락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 이메일 계정을 새로 만들었습니다.

likeboykim@gmail.com

으로 메일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