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심종목

동서식품 상표권 업데이트 ft. 맥심 더블렛?

by 김보이 2021. 8. 21.
반응형

동서식품 상표권 이전글 ▼▼▼

 

2021.05.23 - [주식/관심종목] - 동서식품 중국상표권?

 

동서식품 중국상표권?

현재는 수출이 불가능한 동서식품 커피 브랜드들 이름으로 해외 상표권을 혹시 등록해놓은 게 있을까 싶어서 찾아봤다. 우리나라 사이트인 키프리스에서는 해외 상표검색을 미국, 일본, 캐나다

likeboy.tistory.com

 

오랜만에 상표권 검색을 다시해보았는데, 새로운 것들이 보였다.

출원인을 인터컨티넨탈 그레이트 브랜즈(=몬델리즈)로 하여 새로운 한국 내 상표가 두 개 나왔는데,

하나는 플라워 피니시고,

다른 하나는 맥심 더블렛 (maxim doublet)이다.

플라워 피니시는 티오피 브랜드로 출시된 제품이다.

상표 출원일이 6월 16일인데, 티오피 플라워피니시 제품 출시일은 8월 17일이다.

다른 제품들을 보아도 그렇고, 상표출원을 먼저하고 곧이어 제품이 공식 출시된다.

 

 

티오피는 동서식품 상표로 2008~2009년에 등록되었는데,

티오피계열 제품인 심플리 스무스(2017년))와 플라워 피니시(2021년)는 몬델리즈 상표로 출원되었다.

왜일까?

(수정)--> 티오피와 카누가 동서식품 상표인 줄 알았는데, 카누는 2015년 티오피는 2017년에 몬델리즈 브랜드회사로 권리이전되었네요. 댓글로 알려주신 분 감사합니다. 

 

두번째 상표인 맥심 더블렛은 포털에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다. 어쩌면 출시 예정 제품일지도 모르겠다.

아래 유튜브 채널 메인 이미지에, 맥심 두 봉지 차가운 얼음 이라고 적혀있다.

이거 보면 용량을 두 배로 늘린 맥심 더블렛 제품을 출시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나도 평소 카누 마실 때 양이 한 1.5배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종종 했었다.

정체된 국내 시장안에서 매출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이 될 수도 있겠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FS0DVrOX8jMJUbCOHvoWig/videos

 

컾채널

커피는 맥심, 맥심 커피믹스 공식 유튜브 채널입니다.

www.youtube.com

 

또 하나는, 중국 상표권을 다시 검색하다가 maxim coffee라는 상표를 보았는데.

이전 글에서 조사한 상표들의 출원인이 xx무역회사인것과 다르게, 출원인이 SEO HO였고,

출원인의 주소가 한국 주소였다.

서울 광진구 자양4동 2-8, 402호? 특허 출원해주는 사무실 주소이려나. 주소를 검색해도 뭐가 나오지는 않는다.

이전 조사한 중국 특허들보다 신청일이 최근이다. 2020년 3월 23일.

 

 

반응형

댓글